기업회원가입

가입절차

  1. ① 약관동의
  2. ② 본인인증
  3. ③ 정보입력
  4. ④ 가입완료

1. 약관동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동의문content_wrap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MT(머니투데이) 미디어 그룹(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1)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 약관을 통해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 2) 아이디(ID): 회원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 3)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 약관으로 체결하는 회사와 회원과의 계약
  • 4) 비밀번호: 회원의 정보보호와 회원 확인 등을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게재되거나 공지된 내용에 '회원'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 2)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본 약관의 내용과 함께 각 개별 사이트 약관 또는 해당 서비스에 게재된 가이드라인이 적용되며, 그러한 모든 가이드라인은 본 약관에 언급됨으로써 본 약관의 일부가 됩니다.
  • 3)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별도의 세부 이용약관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약관의 효력이 본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 4) '회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5)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신청 및 이용계약의 성립)

  •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에서 정의한 회원정보를 작성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인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대하여 이용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1. 이용신청에 필요한 사항을 양식에 맞게 기재하지 않은 경우
    2. 2. 실명인증이 되지 않았거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5.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이용신청 기준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 3)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1.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2.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5조 (아이디와 패스워드 관리에 대한 의무)

  • 1)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3) '회사'는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될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 합니다.
  • 4)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7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회사'가 정한 제반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3) 회원은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부하여야 합니다.
  • 4)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 5)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의 비밀번호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6)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7)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8)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 9) 위 사항을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서비스 제공)

  •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 2)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서비스'와 '무료서비스'로 구분 되고, 각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3)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공지한 내용에 대해 별도의 이용의사 표시를 해야 합니다.
  • 4) '서비스'의 유료화에 대한 시기, 요금체계 기타 관련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별도 공지하는 것으로 합니다.

제9조 (서비스 변경)

  •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0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 1) '머니투데이 패밀리 사이트’내의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2) 단,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 3)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가공, 편집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서비스'에 해당 게시물을 게재하는 '회원'은 이 권리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게시물에 대한 이용제한)

  •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대하여 '회원'에게 사전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1.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3. 3.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4.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2) 2007년 7월 27일부로 시행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대한 법률 시행'에 의하여 '서비스'의 게시판 댓글/글쓰기의 경우, 제한적 본인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은 이용자의 경우, 게시물 작성에 제한을 받습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이트의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등을 통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13조 (이용제한 및 계약의 해지)

  •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니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2) 회사는 국가비상상태, 정전, 서비스 설비 장애, 이용자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상의 지정된 '서비스'를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고, 유료 서비스는 환불조치를 취합니다.
  • 4) '회원'이 고의적인 행동으로 인하여 서비스에 지장을 초래한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회원'의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로부터 이용 제한된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6)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 된 경우에 제한조치를 해제합니다.

제14조(계약 해지 및 이용 요금)

  • 1) ‘회원’은 회원관리 페이지 및 고객센터 등을 통해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고,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처리합니다.
  •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 3)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한 규정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15조(서비스 이용에 따른 책임제한)

  • 1) '회사'의 '서비스'는 정보제공이 목적이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면책조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시,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발생 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를 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약관 외 사항에 대한 규정 및 재판관할)

  •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과 그 외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 2) '서비스'이용으로 발생한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한 소송은 (주)머니투데이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6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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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12.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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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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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1.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4.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ㆍ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7)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 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8.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10)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와 담당자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와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 이름 : 홍찬선
  • 소속 : Creative Media Unit
  • 전화 : 02-724-7723
  • 직위 : 상무
  • 메일 : hcs@mt.co.kr
  • 이름 : 심기철
  • 소속 : Creative Media Unit
  • 전화 : 02-724-0966
  • 직위 : 차장
  • 메일 : webmaster@mt.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국번없이 118)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1)
  •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11. 기타

머니투데이 VIP 서비스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머니투데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 공고일자 : 2016년 03월 22일
  • - 시행일자 : 2016년 03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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