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 Member

약관동의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로피시엘옴므(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로피시엘옴므 웹사이트의 사용)

로피시엘옴므 웹사이트'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는 '회사‘가 웹사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로피시엘옴므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 시 게재되거나 공지된 내용에 '회원'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별도의 세부 이용약관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약관의 효력이 본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 3) '회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4)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회원 : '로피시엘옴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2. 2)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3) 패스워드 : '회원'의 정보보호와 회원 확인 등을 위한 '회원'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4)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내에 회원이 올린 문자, 동영상, 화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5조 (이용신청 및 이용계약의 성립)
  •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에서 정의한 회원정보를 작성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인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대하여 이용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1.이용신청에 필요한 사항을 양식에 맞게 기재하지 않은 경우
    2. 2.실명인증이 되지 않았거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3.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4.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5.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이용신청 기준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제6조 (아이디와 패스워드 관리에 대한 의무)
  • 1)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3) '회사'는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될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 합니다.
  • 4)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회사'가 정한 제반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 4)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의 비밀번호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회사'는 해당'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7)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 8) 위 사항을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서비스 제공)
  •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 2)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변경)
  •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 1) '로피시엘옴므 웹사이트’내의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게시물에 대한 이용제한)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대하여 '회원'에게 사전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1.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3. 3.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4.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6.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로피시엘옴므 웹사이트'의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등을 통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14조 (계약의 해지)
  •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상의 지정된'서비스'를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이 고의적인 행동으로 인하여 서비스에 지장을 초래한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회원'의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서비스 이용에 따른 책임제한)
  • 1) '회사'의 '서비스'는 정보제공이 목적이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약관 외 사항에 대한 규정 및 재판관할)
  •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과 그 외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 2) '서비스'이용으로 발생한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한 소송은 (주)머니투데이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7월 4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로피시엘옴므코리아’(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1년 7월 4일부터 시행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 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정기구독 신청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청자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배달주소

정기구독 신청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계좌이체 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추심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회사의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에는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는 계속 보유합니다.
일시적인 목적에 의해 수집한 개인정보는 그 이용목적을 달성하면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단, 이벤트응모를 위해 주소 등의 개인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벤트 상품 발송 및 이벤트 응모고객에 대한 고객응대를 위해 해당 이벤트의 종료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해당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개인정보제공에 대해 동의철회(회원탈퇴)할 경우 즉시 수집된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며, 예외 규정을 제외하고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증빙하는 자료는 접수일로부터 최소 2년간 보유함을 원칙으로 하나, 법정대리인 동의 이후 2년 이내에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에는 그 즉시 파기합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의 규정에 따라 회원탈퇴 이후에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에 따라 장기간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관리하는 등의 조치를 진행합니다.
①대상 : 최근 1년간 로그인하지 않은 고객
②회사는 장기간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기 1개월 전에 이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관련 내용을 공지합니다.

[개인정보의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회사는 인터넷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된 정보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대해 개별적으로 인터넷사이트, 전자우편, 서면, 전화 등을 통해 고지한 후 이에 대한 사전 동의를 구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 이용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물품구매, 유료 컨텐츠 이용 등의 배송 및 정산을 위해 이용자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이 해당 업체, 유료 컨텐츠 제공자, 배송업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이벤트 행사에 참여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해당 이벤트의 주최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 분야의 전문 컨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와 함께 제휴관계를 맺고, 개인정보를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 이메일, 홈페이지 공지 등의 방법으로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는 이러한
정보제공에 대하여 허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특정한 형태의 판촉이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회사가 외부업체(이하 “수탁자”)에 개인정보 취급 관련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및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 합니다. 수탁자는 제공받은 회원의 개인정보의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에 있어 위탁 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회원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회원이 웹사이트에 로그인(log-in)하면 회사의 서버는 회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 정보를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쿠키의 경우 회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회원 개개인을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로피시엘 옴므 마케팅팀
  •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신재원 팀장
  • - 대표 전화번호 : 02)3442-2671
  • - 대표 이메일 : lofficielhommes@mt.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회원정보입력

*이름
*아이디  중복확인
*비밀번호
- 비밀번호는 10~20자 사이의 영문과 숫자 조합으로 설정
*비밀번호확인
*이메일 @  중복확인
*이메일 수신여부    
가입완료취소